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일기장

[투자일기] 2021.04.20 나스닥 -0.98%, S&P500 -0.53%

by @#↔%$ⓔ 2021. 4. 20.
반응형

주말에 있었던 테슬라 사고를 보고

참 많은 생각을 하였다

우리가 곧 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던 것들 중에 일부는

생각보다 금방오지 않겠다는 것이다

작년부터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차와 자율주행에 대한 테마가

투자의 정석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전기차는 무조건 오는 미래이고

그 안에서 자율주행 역시 무조건 올 수 밖에 없다는 논리가

생각보다 현실성있고 그럴듯 해 보이니까

나 역시 그런 생각은 지금도 가지고 있고

주변에서 차 사는 친구들을 보면

전기차 사겠다는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전기차 부분은 생각보다 현실성이 높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자율주행은 이번 테슬라 사고를 보고

시간이 좀 걸리겠구나라는 안타까움이 들었다

사람의 목숨이 달린 일이라

정말 기술이 발전되고 발전되고 완벽해져야

전체적인 사람들이 믿고 사지 않을까 싶다

이걸 주식에 대입해본다면

섣불리 미래 기술에 대한 성장과 기대감을 투영시켜

주식을 사면 안된다는 것이다

특히나 당장 돈을 벌지는 못하고 기술만 가지고 있는 회사의 주식은

당장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른다

만약 테슬라가 전기차를 팔지 않고

가지고 있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파는 회사였다면

주말의 사고로 인해 주가는 지금보다 더 폭락했을 것이다

그나마 전기차를 팔면서, 탄소배출권을 팔면서

돈을 벌고 있기 때문에

이정도 떨어진거라고 생각한다

지금이야 지수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개별 주식들의 상황을 굳이 볼 필요가 있나 싶긴 하지만

혹여나 발견한 회사들 중에

이 회사은 무조건 성공하고

향후 세상을 뒤집을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실제 그 기술로 돈을 벌기 시작할 때 들어가도

늦지 않다는 생각을 항상 머리에 담고 살아야겠다

결국 그 회사가 돈을 잘 벌어야

주가가 오르는 것이니까

-------------------------------------------------------------

항상 잠자리에 누우면 생각하는게 있다

오늘 나는 뭘 했을까?

최근 들어 퇴근하고 집에 오면

옷 다 벗어던지고

유튜브를 보는게 습관이 되었다

물론 그 중에는 삶에 아주 유익한 것들도 있지만

대게는 그냥 웃기고 재밌는 것들이다

그래서 막상 시간이 지나 어쩔 수 없이 자야하는 시간이 왔을 때

시간을 굉장히 낭비한 것 같아 현타가 좀 크게 온다

주말은 뭐 말할 것도 없고...

그래서 이런 무기력하고 의미 없는 삶에 변화를 주려고

많은 시도를 하였다

핸드폰 인터넷을 잠궈보기도 하였고

핸드폰을 놓고 퇴근하기도 하였고

하지만 인터넷을 잠궈도 어떻게든 뚫으려는 역겨운 나의 모습을 보았고

핸드폰을 놓고 퇴근한 날은 하필 전화가 많이 오는 날이라

불편한 점이 생각보다 좀 있었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인터넷이 안되는 핸드폰을 사자는 것이었다

그래서 찾아봤더니 요즘도 효도폰, 고3폰으로

폴더폰이 출시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효도폰으로 쓰기에는 누가 봐도 불효같은 생각이었지만

고3들에게는 단순 통신기기의 의미만 가지고 있으면 되니

효율적으로 쓰일 폰이었다

그렇기에 나도 단순 통신기기로서의 의미를 가지기 위해

이런 폰을 쓰기로 마음 먹었다

아예 핸드폰으로 뭘 할 수 없어야

주말에 침대에서도 미련 없이 일어날 수 있고

유튜브를 보는 몇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아마 불편한 점이 많을 것이다

카톡은 컴퓨터로밖에 못할텐데

그마저도 집에 와이파이를 안 둘 생각이니

카페나 어디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만 되겠지

정 안되면 전화나 문자 쓰면 되고

은행이체나 주식 사고 파는 것도 할 수 없으니

은행 이체는 컴퓨터나 은행을 갈 것이고

주식은 어디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 팔고 사고 하겠지

또 뭐가 있을까

SNS는 원래 안했고 사진도 그닥 많이 찍지는 않고

배달은 안먹는게 오히려 좋고

기타 어플로 할 수 있는 편리함들이 사라지겠지

지하철이나 지도보는건 좀 불편하긴 하겠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내 인생의 시간보다 중요하지는 않을 것이고

어떻게든 대체가 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하니

전혀 아쉽지가 않다

그래서 오늘 내가 할 일은

폴더폰 하나를 사서

이번 주 내로 새롭게 개통하는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