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ETF

[ NVDY ] - 1억 투자하면 5000만원 배당받는 엔비디아 ETF

by @#↔%$ⓔ 2024. 10. 23.

1. NVDY 개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주식인 엔비디아를 가지고 1년에 50%의 배당금을 주는 고배당 ETF인 NVDY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고배당주를 봤지만 1년에 50%의 배당금을 주는 ETF를 처음 봤는데요 거기다가 엔비디아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가면서 이런 배당금을 준다고 하니 흥미가 안생길래야 안생길 수 없는 ETF였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NVDY 주가

 

NVDY의 주가차트입니다. 엔비디아가 급상승하는 것에 맞물려서 같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엔비디아처럼 움직이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다른 고배당주들은 주식 가격이 마이너스로 가는 반면 NVDY는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에 나올 배당률까지 합쳐지면 1년 상승률이 미친 수준으로 가고 있습니다.

 

 

 

 

 

 

3. NVDY 배당금

 

현재 기준으로 NVDY는 50.07%의 배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년만 투자해도 50%는 배당금으로 건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ETF가 망하지 않고 2년정도 지나면 원금회수가 가능합니다. 3년차부터는 이제 주식이 상장폐지가 되어도 이미 수익이 날 정도로 벌 수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이지만 엔비디아를 기본으로 가지고 가는 ETF이기 때문에 ETF가 망할 가능성은 꽤나 낮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VDY는 배당금이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고배당을 보여주고 있는데 배당금까지 상승하고 있다고 하니 이런 고배당주들 중에서 가장 투자하기 좋은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4. NVDY 포함종목

 

그럼 NVDY는 어떻게 이렇게 배당금을 줄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95%의 미국 채권과 5%의 엔비디아 옵션거래를 통해 가능합니다. 95%의 미국 채권에서 이자를 받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걸로 기본 배당금을 셋팅하고 엔비디아의 콜옵션과 풋옵션을 통해 추가 수익을 얻습니다.

 

콜옵션과 풋옵션은 흔히 파생상품이라고 불리는 초고위험 투자상품입니다. 엔비디아의 주식을 가지고 콜옵션과 풋옵션을 사고 팔아 추가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위험하기는 하지만 전체 금액의 5% 정도만 투자하고 있는 부분이 안심이기는 하지만 파생상품은 지하가 어디일지 모를 정도로 엄청난 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마냥 좋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 NVDY 생각

 

오늘은 이렇게 엔비디아 파생상품을 활용해 50%의 배당을 주는 NVDY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고배당주를 알게되니 이전에 배당주들이 주는 3%, 5%의 배당금이 시시해보이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눈 앞에 있는 숫자만 보고 투자하시면 큰 낭패를 보실 수 있으니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기초자산이 엔비디아라는 점 그리고 95%의 금액은 미국 채권에 들어가있다는 점이 그나마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지금의 상태가 유지만 된다면 1년간 50%의 배당을 받을 수 있으니 만약 투자를 하신다면 일정부분만 투자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해당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많은 정보를 섭렵 후 투자 판단은 스스로 내리시길 바랍니다*****

 

 

 

 

 

 

 

댓글